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축제, 명소

3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지역별 추천 BEST (벚꽃명소)

by 꿀팁을주는사람 2024. 3. 17.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날씨가 따듯해 지면서 외부 활동을 하고 여행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3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지역별 추천을 해드리며 벚꽃 명소도 포함하여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3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1. 수도권 국내 여행지 추천

 

먼저 수도권의 서울의 경우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의도 벚꽃하면 대부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유명한 벚꽃의 명소입니다.

서울문화포털 출처

이외에 남산타워 둘레길도 벚꽃 구경을 하기에 좋으며 덕수숭과 경복궁 및 북악 스카이웨이길 또한 추천드립니다.

경기도의 경우 한탄강 관광지를 추천드립니다. 각종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 일대가 워낙 아름다워서 유원지로 명성이 높았던 곳입니다.

아름다운 계곡과 캠핑 그리고 벚꽃까지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3월과 4월까지 고려해 보시기에 좋은 관광지입니다.

 

 

2. 충청 및 강원도 국내 여행지 추천

 

충청지역에서는 계룡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거제도의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계룡산은 3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3월말부터는 벚꽃축제등이 개최되어 방문하기 좋습니다.

강원도 여행계획을 고려중이라면 강릉 경포 벚꽃축제와 정선 레일바이크 벚꽃축제가 3월말경부터 시작됩니다.

아름다운 벚꽃도 구경하고 강원도의 멋진 풍경과 자연속에서 휴가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홍천 비발디파크등에서 레이싱을 즐겨보시거나 실내놀이터와 체험학승등 복합 리조트에서 숙박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전라 및 경상도 지역 국내 여행지 추천

 

전라지역에는 여수 엑스포와 고창, 정읍, 한수제 벚꽃축제등이 개최되며 3월말경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외에 섬진강 벚꽃길안 운천 저수지등도 벚꽃 구경과 여행으로 방문하시기에 좋습니다.

경상도 지역에는 대구 이월드를 추천드립니다. 종합 테마파크로서 폭포와 분수 꽃등이 아름답게 유럽식 공원으로 잘 조성되어 있으며 가족들이나 연인들끼리 특히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3월부터는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이 4월까지 이어서 개최되어 벚꽃등을 감상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이외에 진해군항제등도 있으며 관련정보는 하기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부산 및 제주도 국내 여행지 추천

 

부산에서는 부산 대저 벚꽃축제와 낙동강변, 온천천 벚꽃축제등이 유명합니다. 3월중순부터 행사가 시작되며 벚꽃을 구경하시고 즐기시기에 매우 좋은 축제이니 방문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부산에 거주하지는 않지만 이곳저곳을 여행다녀 보았는데 기장군이 아주 좋았습니다. 부산 세꼬시 맛집, 미역국 맛집등이 많으며 한적하면서도 멋진 카페등도 많아서 여행하기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에서는 3월부터 제주 왕벚꽃축제와 성산일출봉 벚꽃축제등이 열리므로 이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대흘리마을이나 예래생태공원등도 벚꽃등을 감상하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즐거운 여행 계획을 잘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해 군항제 일정 및 벚꽃축제 (초대가수 2024년)

매년 벚꽃 시즌이 되면 진해 군항제에 많은 인파들이 몰려서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역대 가장 이른 개막을 한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진해 군항제와 벚꽃축제 정보등에

news.nucleartip.com

 

 

논산 딸기 축제 2024 일정 초대가수 총 정리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고 봄이 다가오면서 이제 다양한 축제가 전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논산의 대표적인 행사인 논산 딸기 축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는 시

news.nucleartip.com

 

 

벚꽃 개화시기 2024 만개시기, 전국 벚꽃 명소와 축제일정

추운 겨울이 끝자락에 있으며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이제 봄의 기운이 슬슬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벚꽃이 언제피는지와 더불어서 여행이나 나들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news.nuclearti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