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주택 부동산 시세조회)

by 꿀팁을주는사람 2023. 10. 3.

언론이나 주변에서 아라트 실거래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거래가의 의미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거나 혹은 구체적으로 어떤 믿을만한 사이트를 통하여 이러한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십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파트 실거래가의 정확한 의미와 조회하는 사이트 아파트 및 주택 부동산 시세조회등을 하실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하실수 있는 정보등을 총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 바로알기

 

아파트 실거래가는 말 그대로 실제로 거래된 아파트의 가격을 말하며 매도인과 매수인이 거래를 통해 이루어진 실제 가격 을 의미합니다. 주택 매매계약에서 실제로 주고받은 금액이자 실거래가는 거래에 부과되는 세금을 매길 때 기준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와 호가와 비교를 해보자면 예를들어 4억원의 가치로 판단하여 주인이 내놓을 수 있을때를 말하지만 이 과정에서 여러 사정과 이유로 5천만원 정도를 낮춰서 거래를 한다면 실거래가는 실제 계약금액인 3억 5천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는 주택 매매, 전세, 월세 등 다양한 거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파트를 매매하려는 경우 실거래가를 참고하여 적정 매매가를 책정할 수 있으며 전세나 월세를 알아볼 때에도 실거래가를 참고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는 시세 조작을 예방하거나 투명성을 높이고 또한 투자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에는 예를 들어서 거래일자 거래금액 전용면적 층수 구조 거래유형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는 실제 거래된 가격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파트 거래에 참여하는 경우 실거래가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실거래가는 과거의 거래 정보를 기반으로 하므로 현재의 시세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아파트의 위치, 조망, 인프라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실거래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단순히 실거래가만을 기준으로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먼저 국토교통부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 입주권, 상업 업무용, 공장 창고, 토지등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아파트를 클릭하신후에 연도와 지역을 설정하시고 상세정보로 이동하시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상당의 우측 실거래가 자료제공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계약일자와 구분, 시도, 면적등을 입력하신후에 파일로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아실 사이트 및 어플

 

아실은 190만 세대가 이용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전문 사이트로 아파트 실거래가, 매물 정보, 청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투자관련 정보가 보기 좋으며 여러가지 통계들을 확인하시기에 좋습니다. 홈페이지외에 어플리케이션등으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활용하실수도 있습니다.

3. 호갱노노 사이트 및 어플

 

개인적으로도 활용하면서 선호하는 호갱노노는 다양한 세부 조건을 설정하여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파트 단지명, 법정동, 지번, 전용면적, 층수, 구조, 거래유형, 거래일자 등을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는 아파트 실거래가뿐만 아니라 매물 정보, 청약 정보, 부동산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4. KB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KB부동산은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서비스입니다.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 상가,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거래가, 매물 정보, 청약 정보, 부동산 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전용면적, 가격, 거래유형 등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매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 동향, 정책, 규제 등 다양한 부동산 뉴스등을 보기에 좋습니다.

 

5. 네이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네이버 부동산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서비스입니다.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 상가,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시세, 매물 정보, 청약 정보, 부동산 뉴스 등을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매물들을 확인하기에 좋으며 여러가지 검색 옵션이 있으므로 원하는 기준으로 정렬하여 검색하기에 좋습니다. 각종 부동산 매물 정보확인하실때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정보와 사이트 정보를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곳 또는 편하신 곳에서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모든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시지가 조회 상세한 안내

공시지가에 대하여 알고 계셨거나 혹은 기존에 잘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시지가란 정확하게 어떠한 것인지를 안내해 드리고 또한 어디에서 어떻게 조회

news.nucleartip.com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2023년 10월 기준

한때는 상당히 낮아서 외면받았으나 은행금리가 다시 점차 오르면서 이제 정기예금을 다시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기예금에 대한 내용 무엇보다

news.nucleartip.com

 

 

65세이상 노인 혜택 2023년 최신정보

65세이상 노인이 된다면 나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습니다. 다만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최신의 현 시점을 기준으로 65

news.nucleartip.com

 

반응형

댓글